문화의바람/쟁이들세상

극단 놀자 - 3월 9일부터 18일까지 소극장 핫도그에서 연극 ‘가정식 백반 맛있게 먹는 법’ 공연

제로아트 2012. 3. 11. 18:28

 

 

극단 놀자가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소극장 핫도그에서 연극 ‘가정식 백반 맛있게 먹는 법’을 공연한다.

연극은 크게 유명하지도 잘나가지도 않는 한 소심한 만화가의 집에 도서판매 영업사원이 방문을 하면서 시작된다.

화장실 이용을 구실로 만화가 집에 들어온 그는 영업사원 특유의 친화력으로 만화가와 이야기를 나누며 백과사전 전집을 판매하고자 한다. 집요하게 설득하는 영업사원의 달변에 만화가는 급기야 계약서에 서명을 하고, 가족이 없어 ‘가정식 백반’을 먹어본 적이 없다는 만화가는 최근 가정식 요리를 배우고 있다면서 영업사원에게 같이 점심을 먹을 것을 권한다.

그 제안을 별 생각없이 받아들인 만화가는 대화 속에서 수줍던 영업사원의 실체를 서서히 알게되고, 영업사원은 만화가가 초면이 아닌 이전에 서로 만났던 것이 있음을 알게 되고 극의 분위기는 반전 되는 스토리다. 이 연극은 무심코 던진 한 마디가 다른 한 사람에게 어떤 의미와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인간의 존재의 물음을 던진다.

누군가에게 아무렇지 않게 던진 선의의 거짓말, 의미 없는 약속, 기억에서도 잊혀질 싸구려 동정심이 희망이 아닌 폭력과 독이 될 수 있음을 신랄하게 보여준다.

전석 2만 5000원. 문의 1599-9210.

충청투데이 - 박주미 기자 jju1011@cctoday.co.kr